아파트 1664세대를 시작으로 홈IoT 플랫폼 확대 계획
IoT 가전·LG유플러스 홈IoT 서비스까지 앱에서 간편 제어
[미디어펜=이해정 기자]LG유플러스는 부산지역 건설사인 우신종합건설이 공급하는 아파트 '금왕 우신 리온 더 클래스'에 홈IoT 플랫폼 구축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충북 음성에 공급하는 우신종합건설의 금왕 우신 리온 더 클래스 아파트 1664세대를 시작으로 추후 우신종합건설이 공급하는 아파트 단지에 홈IoT 플랫폼을 확대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금왕 우신 리온 더 클래스 단지에 구축되는 홈IoT 플랫폼은 기존의 홈 네트워크와 LG유플러스의 홈IoT 서비스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통합 시스템이다.

입주민들은 LG유플러스의 IoT전용앱 'IoT@home'에서 냉난방 및 조명·가스 제어, 무인택배, 에너지 사용량 확인, 주차관제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 에어컨, 로봇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가습기 등 개별 구매하는 IoT 가전, 플러그, 멀티탭, 블라인드, 공기질센서 등 LG유플러스 홈IoT 서비스까지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홈 IoT플랫폼을 확인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홈IoT 기기들을 서로 연동시켜 상황, 시간, 사용자별 조건을 입력하면 댁내 모든 IoT 기기를 자동으로 동시실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예를 들어 출근 시 현관문을 열면 댁내 모든 조명 및 가스가 꺼지고 동시에 보일러가 외출 모드로 전환된다.

한편 LG유플러스는 AI스피커 및 IoT월패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현재 국내 최다인 80여개 건설제휴사와 사업 협약을 맺고 주택건설시장에 빠른 속도로 홈IoT 및 인공지능IoT 인프라를 확산시키고 있다.

우신종합건설은 1540세대 '우신 알프스타운', 1620세대 '모라 우신 아파트', 701세대 '우신 미가뷰' 등 대단지 아파트를 주로 시공해온 국내 굴지의 기업으로 국내 홈IoT 1위 사업자인 LG유플러스와 사업협약을 통해 '첨단 IoT아파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류창수 LG유플러스 IoT고객담당 상무는 "아파트에 적용되는 IoT 기술이 입주민의 안전은 물론 생활의 편리성을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건설사 및 가전 제조사와 협력을 통해 입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IoT아파트를 구축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