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적인, 든든한, 편안하게' 세가지 철학이 녹아든 자산관리 서비스

지속적인 저금리 시대로 접어든 현재 금융소비자들은 자산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기존에 부자들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온 자산관리서비스를 일반고객으로까지 넓힌 종합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인 '스타테이블(STAR TABLE)'을 내놨다.

   
 
STAR TABLE의 의미는 고객의 자산관리가 이루어지는 금융 테이블, 즉 자산관리의 장(場)을 뜻하며 국민은행의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펼친다는 의미다.

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라도 가까운 지점을 방문해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STAR TABLE의 첫번째 철학 "종합적인 자산관리"

STAR TABLE은 개인의 재무설계는 적금, 펀드, 보험 등 전 금융상품뿐만 아니라 부동산, 세무 등 다양한 구성요소를 고려해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STAR TABLE은 KB 스타플랜 시스템을 통해 전 금융상품을 고려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설계하며 방문 및 유선상담, 고객 초청 세미나 등을 통해 세무,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 전문가의 고객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통장형 자산관리장인 'STAR TABLE 노트'를 통해 금융자산 변동내역, 절세 및 비교자료, 수익률 등 다양한 자산관리 정보를 종합 분석해준다.

또 국민은행은 고객들의 노후준비를 위해 2012년 9월 0세부터 100세까지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노후 준비 및 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서비스를 시행해오고 있다.

◇ STAR TABLE의 두번째 철학 "든든한 자산관리"

STAR TABLE은 고객의 소중한 자산관리는 믿을 수 있고 든든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를 위해 STAR TABLE은 국민은행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자산관리를 방안을 제시한다.

   
▲ 국민은행은 기존에 부자들만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생각되어 온 자산관리서비스를 일반고객으로까지 넓힌 종합자산관리서비스 브랜드인 '스타테이블(STAR TABLE)'을 내놨다./국민은행 제공

STAR TABLE의 자산관리 전략은 국민은행, KB투자증권, KB자산운용 등 각 분야의 이코노미스트, 애널리스트, 포트폴리오 매니저 등의 전문가들이 모여 체계적인 시장 분석과 전망을 토대로 수립한 정보를 근거로 고객에게 제공된다.

또한 각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의 제안을 통해 투자 자산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를 시스템에 반영함으로써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동일하게 고객이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 STAR TABLE의 세번째 철학 "편안한 자산관리"

STAR TABLE은 전국 1100여개 지점 창구에서 포트폴리오 시스템에 의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종합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편안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

국민은행은 올해 1월 전국 21개 영업점을 'STAR TABLE 라운지'로 전환했다.

'STAR TABLE 라운지'에서는 기존 VIP라운지에서 제공하는 공간적인 편의 서비스와 함께 고액자산 고객에게만 주로 제공되던 맞춤형 PB전용상품을 취급함으로써 한 층 더 강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분야별 전문가의 전담 자문 서비스(세무,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를 통한 최적의 금융 솔루션과 차별화된 고객 라이프 케어(Life Care)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자산관리 시장을 대비할 수 있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장영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