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경기일정, 개막4일전 한국은 '18일 오전 7시' 첫 경기

브라질월드컵이 개막 4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월드컵 개최국은 '삼바축구'의 브라질이다. 브라질월드컵은 오는 13일(한국시간)부터 다음달 14일까지 31일 간 진행된다.

개막전은 13일 오전 5시 브라질 상파울루의 상파울루 아레나에서 브라질과 크로아티아가 맞붙는다.

   
▲ 홍명보 감독/뉴시스

본선 및 16강, 8강, 4강전은 쿠리치바·쿠이아바·브라질리아 등 총 12개 도시에서 경기가 진행되며 결승전은 다음달 14일 오전 4시 리우데자네이루의 에스타디오 두 마라카낭에서 열린다.  

4개국씩 8개조(A~H조)로 나뉘어 치러지는 본선에서는 각 조 상위 2개국이 16강에 오른다. 이후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국을 가린다. 총 경기수는 64경기다.

8회 연속으로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한국은 사상 처음으로 원정 월드컵 8강에 도전한다. 조별리그에서 러시아·알제리·벨기에와 함께 H조에 속했다.

한국은 18일 오전 7시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날에서 러시아와 1차전을 갖고 23일 오전 4시 포르투 알레그레의 에스타디오 베이라-리오에서 알제리, 27일 오전 5시 상파울루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벨기에와 차례로 맞붙는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월드컵 경기일정, 빡빡하네" "월드컵 경기일정, 새벽이네" "월드컵 경기일정, 아쉽네" "월드컵 경기일정, 아침에 과연" "월드컵 경기일정, 일찍 일어나야 되네" "월드컵 경기일정, 전국민이 아침형 인간으로"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