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이 지붕면적만 3만5948㎡에 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을 준공했다.

한화건설은 지난 달 30일 필리핀 마닐라 인근에 좌석수 5만1000석, 최대 5만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돔 공연장(Indoor Arena)공사를 준공했다고 9일 밝혔다.

   
▲ 필리핀 아레나 돔 공연장 모습/한화건설 제공

지난 2011년 경쟁입찰로 수주했던 이 프로젝트는 한화건설이 발주처로부터 돔 공연장의 지붕(Roof) 구조설계와 시공능력 등 기술력 부문의 높은 점수를 받아 수주에 성공한 바 있다.

이번 공사는 기술력을 근간으로 설계부터 시공에 이르는 과정을 전담하는 디자인 빌드(Design Build)방식으로 진행됐으며, 30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달 말 준공했다.

이근포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돔 공연장을 건설하는 이번 공사 준공으로 해외공사수행능력과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며 “향후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지속적인 토목/건축 사업 발굴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화건설은 케미컬, 발전 플랜트와 신도시개발 등 국내에서 경험있는 분야의 해외사업을 확대하고 토목, 건축, 플랜트를 아우르는 공공공사 수주에 적극 참여해 장기화되고 있는 국내 건설경기 침체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