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화강 품은 초고층 랜드마크…교통·학군·자연환경·생활인프라 갖춰
[미디어펜=김병화 기자]반도건설이 울산광역시 '우정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신축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정지역주택조합사업은 울산 중구 우정동 286-1번지 일대에 최고 49층, 3개 동, 총 495가구(아파트 455가구, 오피스텔 40실)를 짓는 초고층 주상복합 신축사업으로, 총 도급금액은 1445억원이다.

조합은 지난 2015년 반도건설을 시공예정자로 선정된 이후 각종 심의 및 평가를 거쳐 사업계획승인 인가를 앞두고 있다. 반도건설은 조합과의 협의를 통해 본계약을 체결하고 오는 10월 착공, 연말께 일반분양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준공 예정일은 2022년 9월이다. 

   
▲ 울산 우정지역주택조합 주상복합사업 조감도/자료=반도건설


울산 우정지역주택조합 사업지는 태화강을 바로 앞에 두고 있어 태화강변 조망권을 가지는 초고층 랜드마크 주상복합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여기에, 교통, 학군, 자연, 편의시설을 모두 갖춘 우수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먼저, 사업지가 위치한 울산 우정동은 교통 요충지로 평가받는 지역이다. 북부순환도로, 동해고속도로(부산~울산~포항), 울산국가산업단지 연결도로(예정) 등 광역교통망을 갖췄으며, 울산공항, 울산역(KTX, SRT), 태화강역, 울산 시외버스터미널 등 교통시설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태화초, 우정초, 유곡중, 월평중, 함월고, 울산중앙고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고, 백화점(현대·롯데백화점)과 대형마트(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를 비롯해 울산시청 등도 가깝다.

반도건설 관계자는“우정지역주택조합 프로젝트는 바로 앞으로 태화강이 위치해 조망 프리미엄을 지닌데다 최고 49층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향후 울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성 있는 곳을 면밀히 검토해 전국적으로 도시정비사업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지난 몇 년간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은 물론 지역주택조합사업에도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지난 2015년 분양한 '동대구 반도유보라'(신천3동 재건축)는 1순위 평균 273대 1, 최고 584대 1의 높은 청약률을 기록하면서 완판된 바 있으며, 올해도 7월 부산 구포3구역 재개발 사업과 하반기 광주 월산1구역 재개발사업의 일반 분양을 앞두고 있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