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CGV 등 사업 확대 긴밀히 협력"
[미디어펜=최주영 기자]CJ대한통운은 지난 25일 박근태 사장 겸 CJ중국본사 대표가 CJ그룹을 공식 방문한 징쥔하이(景後海) 중국 길림성장 일행과 만나 회담 및 환영 오찬을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CJ대한통운에 따르면 박근태 사장은 이날 오전 CJ그룹을 대표해 징쥔하이 길림성장을 비롯한 대표단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회담 및 오찬을 함께했으며, CJ그룹의 중국사업 현황과 중국사업 전략방향을 소개하고 향후 양측의 상생, 발전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 박근태 CJ대한통운 사장 겸 CJ중국본사 대표가 25일 오전 CJ그룹을 공식 방문한 중국 길림성 대표단과 만나 회담 및 환영 오찬을 가졌다.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열린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박근태 사장(왼쪽 5번째)과 징쥔하이 길림성장(왼쪽 6번째), 길림성 인민정부 대표단과 CJ중국 관계자들/사진=CJ대한통운 제공


박 사장은 “바쁜 방한 일정 가운데 시간을 내 내방해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그간 길림성 정부에서 CJ에 보여주신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CJ그룹은 1994년 중국 시장에 진출했다. 길림성 지역에서는 장춘시와 연길시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물류, 영화관, 식품, 사료,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양측은 길림성이 한반도와 러시아, 유럽을 연결하는 물류허브로 부상하고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 하고 물류사업 확대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경쟁력 있는 신규사업 진출과 CGV 등 기존에 진출한 사업의 확대도 협력하기로 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