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된 블럭화 시스템…복잡한 대형 제품부터 소량 맞춤형 제품까지 활용 가능
[미디어펜=나광호 기자]독일계 특수 화학기업 랑세스가 주조 엘라스토머용 1액형 우레탄 신제품 '아디프렌 K'를 출시했다.

27일 랑세스에 따르면 아디프렌K는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랑세스 고유의 '로우-프리(LF) 이소시아네이트' 기술을 기반으로 우수한 성능은 물론 작업자의 안전성 개선·생산 효율 강화·광범위한 응용이 가능하다.
 
또한 인체 유해 성분으로 규제가 점차 강화되고 있는 이소시아네이트 함유율이 0.1%에 불과, 작업자가 유해 성분에 노출될 확률을 최소화해 뛰어난 안전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저점도 특성을 지닌 1액형 제품으로 별도의 용매나 경화제를 필요로 하지 않아 비용 절감·작업 과정·시간 단축 등의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특정 온도에 이르렀을 때 경화 반응이 시작돼 온도·경화조건 등의 조건을 정형화할 수 있어 공정 제어가 훨씬 용이하며, 복잡한 구조의 대형 부품 제작이나 소량의 수작업 공정까지 폭넓게 활용할 수 있다.

활용 가능 분야로는 산업·광업·가스 산업 등에 사용되는 초대형 부품이나 컨베이어 벨트 및 산업용 롤러 코팅 등이 있으며, 회전성형이나 액체 사출 성형 용도로도 적용 가능하다.

랑세스는 MDI·IPDI·HDI·TDI·PDI에 이르는 이소시아네이트를 0.1% 미만으로 포함한 LF 우레탄 프리폴리머를 제공하는 유일한 기업이며, 랑세스는 엔지니어의 전문적인 지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고객의 필요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이나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김건희 랑세스코리아 과장은 "아디프렌 K제품은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안전한 작업 환경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우수한 물성으로 크고 복잡한 제품부터 완전히 자동화된 주조 시스템까지 국내외 산업 분야에서 폭 넓게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랑세스의 우레탄 시스템 사업부는 주형 우레탄 프리폴리머 분야의 세계 선두주자로 특수 수용성 폴리우레탄 분산제·코팅 시스템·폴리에스터 폴리올 제조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점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