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월간 소프트 오픈 마치고 그랜드 오픈...인천·싱가포르·홍콩 아시아 3대 공항면세점 완성
   
▲ 28일 그랜드 오픈하는 신라면세점의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사진=호텔신라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이 지난해 12월 소프트 오픈한 이후 6개월간 정비를 마치고 이달 28일 그랜드 오픈했다. 

호텔신라는 지난해 4월 듀프리, DFS 등 쟁쟁한 글로벌 면세 사업자들이 모두 참여한 입찰에서 '화장품·향수·패션·액세서리' 분야의 면세점 운영 사업권을 획득해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에서 2024년 9월까지 단독 운영하게 됐다.

호텔신라는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1~4여객터미널에 이어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까지 그랜드 오픈하면서 아시아 3대 국제공항면세점 트로이카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3개 공항의 연간 이용객은 2억명 이상으로 신라면세점은 거대한 시장을 확보하게 됐으며, 특히 공항면세점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화장품·향수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 주력 사업자로 자리 잡게 됐다. 

호텔신라는 지난 2013년 싱가포르 창이 국제공항을 시작으로 꾸준히 해외 시장에 진출해 현재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태국 푸껫 시내면세점, 일본 도쿄 시내면세점 등 총 다섯 곳의 해외 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신라면세점의 해외 매출은 7000억원 규모로 국내 면세점 사업자 중에서는 가장 많은 해외 매출 실적이다. 특히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점은 올해 1분기에 매출 942억원, 당기순이익 11억원으로 영업 첫 분기에 곧바로 흑자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해에는 국내 면세점 업체 중에서 처음으로 연간 해외 매출 1조원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을 그랜드 오픈하게 되면서 아시아 3대 허브 공항에서 운영 중인 모든 신라면세점이 완전체를 갖추게 됐다"라며 "첵랍콕국제공항 면세점은 신라면세점이 글로벌 탑(Top) 면세점 사업자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텔신라는 이날 호텔신라 이부진 사장, 호텔신라 한인규 TR부문 사장, 신라면세점 홍콩 첵랍콕국제공항점 앨리스 우 최고운영매니저, 홍콩 첵랍콕국제공항 프레드 람 사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면세점의 그랜드 오픈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진행했다. 

[미디어펜=김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