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최초 중대형 단지 총 887가구 공급

호반건설은 오는 13일 대구광역시 달성군 테크노폴리스 A14블록에 들어설 ‘대구 테크노폴리스 호반베르디움 더클래스’(이하 대구 테크노폴리스 호반베르디움 2차)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 대구 테크노폴리스 호반베르디움2차 투시도/호반건설 제공

이 아파트는 지하 1층, 지상 최고 20층 총 13개동 규모이다. 전용면적 기준 ▲98㎡A 628가구 ▲98㎡B 55가구 ▲111㎡ 204가구 총 887가구로 대구 테크노폴리스 내 최초로 공급되는 중대형으로 구성됐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주택전문건설사 호반건설의 아파트 공급 실적과 브랜드, 분양 완료한 대구 테크노폴리스 1차의 차별화된 상품이 입소문이 나서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 테크노폴리스 호반베르디움2차’는 단지 인근으로 현풍천, 비슬구천공원, 어린이 공원이 연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이 예상된다.

또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단지의 93%를 소비자 선호도 높은 판상형으로 설계했다. 또 4BAY 설계(98㎡B 제외), 가변형 벽체 적용 등을 통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 가구 배치, 팬트리 및 수납장 등 다양하고 실용적인 수납공간도 제공된다. 특히, 111㎡의 침실에는 대형 시스템 선반이 설치돼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된다.

수목과 수경시설이 조화롭게 구성된 달빛연못 가든, 바닥분수와 어우러진 커뮤니티 가든이 설치된다. 선큰과 연계된 커뮤니티 시설에는 입주민들이 운동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탁구장도 설치된다.

키즈 클럽, 맘스 카페, 대규모 주민회의실 등 부모와 자녀, 입주민들의 친목 도모를 위한 공간 및 별동의 도서관(독서실 및 작은 도서관)도 마련된다.

한편, 대구 테크노폴리스는 현풍 IC가 인접해 있어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연내 개통예정인 ‘대구테크노폴리스와 대구수목원간 도로’를 이용해 대구 시내 접근이 더욱 용이하다.

입주 예정일은 2016년 8월이며 견본주택은 대구 수목원 입구(대구시 달서구 대곡동 1040번지)에 마련된다. [미디어펜=권일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