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미디어플랫폼 및 기술개발 협력
[미디어펜=김영민 기자]블록체인 기술기업인 엑사랩은 지난 3일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린 '2018 블록체인 세계대회'에 참석해 세계 블록체인 관련 기업및 연구학회와 교류의 시간을 가졌고,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채널인 레인칭360, 띠이렌토우(第一链条), 북유럽뉴스 등과 블록체인 기반의 미디어플랫폼 및 블록체인 기술개발을 위한 상호협력의향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 이재현 액사랩 대표(왼쪽 두번째)가 블록체인 미디어 채널들과 상호렵력의향서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Dabey 레인칭360 운영총괄, 이재현 대표, Davi He 북유럽 뉴스 대표 Rebecca 띠이렌토우 운영총괄 /사진=엑사랩

엑사랩은 이번 대회에서 코인부문의 '블록체인 어워드의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이노베이션' 부문과 '베스트 글로벌 패션 소셜 블록체인 서비스 어워드' 부문에서 각각 공로상(Certificate of Honor)을 수상했다.

레인칭360은 권위적인 전문가가 집필하는 6개의 전문컬럼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문기자가 현장을 직접 방문 취재해 각종 영역의 블록체인 대회 소식과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전세계에 전파하는 치열한 블록체인 뉴스 시장에서 영향력이 강한 매체다.

띠이렌토우는 블록체인 업계의 모든 데이터와 상황을 확인 분석해 정확하고 전문적인 뉴스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빠른 뉴스와 데이터를 제공을 통해 블록체인 창업자와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제일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매체다.

북유럽뉴스는 2009년 스웨덴 수도 스톡홀롬에 등록한 중문독립매체로, 신문 및 모바일, 위쳇플랫폼(chinanewsineu)을 소유하고 있으며, 유럽연맹과 스웨덴기자협회 회원인 동시에 유럽중화미디어협회, 세계중화이사회 소속이다.

이재현 엑사랩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해외의 여러 매체들과 함께 다양한 뉴스 미디어 채널을 발굴하고 글로벌 중화 미디어 채널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현재 개발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추진하고 있는 탈중앙화된 미디어 플랫폼인 '엑사플랫폼' 프로젝트 개발과 관련기관과의 관계 확대에 더욱 주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동남아 블록체인 연구 학회, 중국 블록체인 연구 학회, 북미 블록체인 연구 학회, 남미 블록체인 연구학회, 유럽 블록체인 연구학회 등이 협력업체로 참가했다.

주요 초청 게스트로는 알프레드발다키노 박사(몰타 전 중앙은행장), 임대위 박사(북경대), 제이슨 루(중국창업투자고문), 유럽은행 전문가, 중국 POC 창시자, 후오비거래소, 바이낸스거래소 고위관계자 및 북유럽 각 언론 등이 참석해 블록체인이 단순한 기술혁명만이 아닌 신흥 경제와 전통 경제, 금융업, 시장패턴의 패러다임을 바꾸는 블록체인 업계의 새로운 발전 방향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미디어펜=김영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