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 개발 관련 법규 및 제도 등 정보 수집 본격화
   
▲ LH가 지난 10일 인도 대표사무소 개소식을 가진 가운데, 박상우 LH 사장(좌측 3번째),김성은 주뭄바이 총영사(좌측 4번째), 김태영 전국은행연합회장(좌측 5번째), Bhushan Gagrani 마하라쉬트라주 차관(좌측 2번째), Vinita Rane 깔리안-돔비블리시장(좌측 1번째)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미디어펜=홍샛별 기자]LH는 지난 10일 인도 경제 수도인 뭄바이에 LH 인도 대표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상우 LH 사장을 비롯해 주인도 뭄바이 총영사, 인도 마하라쉬트라주 정부 차관 및 깔리안-돔비블리시 시장 등 3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LH는 인도 대표사무소 개소로 세계 7위의 경제대국으로 급부상한 인도의 건설시장 및 부동산 개발 사업에 대한 철저한 시장조사 및 현지 개발관련 법규 및 제도 등의 정보 수집을 본격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 ‘인도 100대 스마트시티 사업’의 안정적 진입을 꾀하고 향후 국내 민간 건설업체들의 인도 시장 동반 진출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체계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인도 100대 스마트시티 정책’은 지난 2014년 5월 출범한 인도 모디 정부의 핵심 정책과제로, 올 4월 기준 100개의 스마트시티가 인도 전역에 지정된 바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국내에서 축적된 신도시 개발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인도의 스마트시티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국내 건설기업이 동반진출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