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극빈 가정 어린이 보호 시설

아프리카 최빈국 에티오피아에 아프리카 어린이들을 돌보아온 탤런트 김혜자씨의 이름을 건 ‘에티오피아 백학마을 OBS 김혜자센터’가 2월 27일 개관식을 갖고 세워졌다.

‘에티오피아 백학마을 OBS 김혜자센터’는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내의 극빈층 거주지역인 굴렐레지구의 고아 및 극빈 가정의 어린이들을 위해 세워진 어린이 보호 시설이다.





OBS경인TV가 개국할 당시 개국 프로그램을 진행한 김혜자씨와 OBS 이사회 의장인 영안모자(주) 백성학회장이 함께한 ‘나눔의약속’을 실현한 것이다.

‘백학마을 OBS 김혜자센터’는 굴렐레지역에서 선발된 4~6세의 고아 및 극빈층 어린이 230명에게 급식과 잠자리 및 의약품 제공 등 어린이 보호구제는 물론 에티오피아 교육청이 인가한 2학기제 유아교육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27명의 현지 교사 및 직원들이 상근하고, 교실 5개와 도서실, 급식실, 취침실 그리고 놀이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에티오피아 백학마을 OBS 김혜자센터’ 건립을 위해 영안모자(주)가 15만 달러의 기금을 전액 후원했다. 또한 국제구호개발 기구인 월드비전이 건립실무를 진행했으며 굴렐레 지역정부 및 교육청이 지원해 8개월의 공사 끝에 이 날 개관식을 갖고, 3월 2일부터 어린이들을 맞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