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고효율, 사용자 편의성 등 러시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들을 앞세워 러시아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LG전자는 최근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주요 거래선 및 기자단을 초청해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오븐 등 프리미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 LG전자가는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가전 신제품을 선보였다./LG전자 제공

이번에 선보인 양문형 냉장고 신제품(모델명: GR-M24FWCHL)에는 용량보다 수납 편의성을 중시하는 러시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자주 꺼내는 식품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수납공간인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했다.

세탁기 신제품(모델명: F14U1HBS2)은 LG전자 핵심기술인 DD(Direct Drive;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기반 ‘터보워시’ 기술로 세탁시간을 기존 90분 가량에서 59분으로 줄여 에너지 사용량 15%, 물 사용량 40%를 절감했다.

또 ‘트루 스팀(True Steam)’기능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스팀을 분사해 알러지를 없애고 옷감을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청소기 부문에서는 ▲스틱형 청소기에 핸디형을 결합한 ‘무선 핸디 스틱 청소기’▲센서로 거리를 측정해 사용자를 따라다니는 ‘오토무빙’기술을 적용한 ’로보싸이킹’ ▲구석 청소 효율을 높인 로봇청소기 ‘로보킹 스퀘어’ 등 무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였다.

광파오븐(모델명: MA3884NAR)은 ‘참숯히터’의 열과 빛을 이용한 ‘광파 가열’, 스팀가열을 결합한 프리미엄 조리기기다.

물을 이용해 손쉽게 청소할 수 있는 오븐(모델명: LB644029N)과 전자레인지 제품도 거래선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러시아 고객의 실생활 니즈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들을 앞세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현지에서 LG전자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미경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