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제주도에 들어온 예멘인들에 대한 난민 인정을 반대하는 단체가 서울 도심에서 집회를 열고 즉각적인 송환을 촉구했다.

15일 '난민반대 국민행동'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 14일 저녁 서울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열린 '난민법 폐지, 무사증 제도 폐지, 제주 예멘인 추방 촉구 집회'에서 가짜 난민 송환 및 난민법·무사증 입국 제도 폐지를 주장했다.

참석자들은 "7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난민법 폐지 국민청원에 참여했지만, 청와대는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있다"면서 난민법 폐지 법안의 즉각 처리를 요구했다.

이어 "예멘인 500여명을 추방한다고 난민사태가 끝나는게 아니다"라면서 "국내에서 수용 불가능한 풍습을 가진 무슬림들은 이슬람 국가가 아닌 사회에서 문제가 되고 있다"며 덧붙였다.

특히 "난민을 받아들인 유럽의 많은 국가가 참혹한 범죄에 노출됐으며, 피해자 대부분은 여성과 아이들"이라면서 "국내에서도 제주 예멘인 간에 칼부림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집회에 참석한 조경태 자유한국당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난민이 먼저인지, 국민이 먼저인지 응답하라"고 날을 세웠다.

이번 집회는 지난달 30일에 이은 두 번째 난민 반대 집회로, '불법난민신청자외국인대책국민연대' 주도로 열린 지난 행사는 내부 사정으로 해산한 바 있다.

한편 난민 논란은 제주도에 예멘인 500여명이 입국하면서 벌어졌으며, 법무부에서도 지난 29일 이들에 대한 심사 기간을 2~3개월 가량으로 단축하기로 했다.

또한 난민심판원을 구성, 검증 과정 강화를 통한 우려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