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90% 환율 우대 및 다양한 혜택 제공
[미디어펜=백지현 기자]국내 주요 시중은행들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로 접어들면서 해외여행 고객을 겨냥한 다양한 환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은행들이 내놓은 환전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최대 90%의 환율우대는 물론 무료 여행자보험 가입과 면세점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 사진제공=연합뉴스
 

16일 은행권에 따르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8월까지 해외여행 고객을 대상으로 한 각종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여름 환전 이벤트 ‘우리들의 환전’을 진행한다. 최대 90% 환율 우대, 무료여행자보험 가입, 면세점 할인쿠폰 등을 제공한다. 또한 환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와이파이도시락 무료이용권,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영업점에서 미화 300달러 상당 이상 환전 시 주요통화(USD, JPY, EUR)는 70%, 기타통화는 30%의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미화 1000달러 상당 이상 환전하는 고객은 무료여행자보험도 동시에 가입할 수 있다. 1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고객에게는 인천공항 1터미널 식음료매장 할인쿠폰과 면세점 할인쿠폰 등도 제공된다.

위비톡과 위비뱅크를 통해 환전할 경우 주요통화는 90%, 기타통화는 55% 환율의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미화 100달러 상당 이상 환전하면 무료 여행자보험 가입과 온라인 면세점 적립금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영업점과 위비톡, 위비뱅크에서 미화 100달러 상당 이상 환전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50만원권(2명), 와이파이도시락이용권(100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3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해외항공권 등 경품과 해외여행 맞춤 혜택을 담은 쿠폰북을 제공하는 ‘2018 썸머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벌-환(換)여름밤의 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 또는 송금 △글로벌멀티카드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 충전 △체인지업 체크카드 결제계좌에 미화 100달러 이상 입금 중 한 가지 이상 거래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을 통해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스타항공 해외 왕복항공권(1명), 모두투어 여행상품권(4명), 호텔 식사권(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200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환전·송금 거래를 하는 모든 고객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쿠폰북을 증정한다. 쿠폰북에는 롯데·두타 면세점, 공항철도, 스카이허브라운지, 인천공항 푸드코트, 포켓WiFi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이 포함돼 있다.

KB국민은행은 환율우대와 경품을 제공하는 ‘KB 힐링 썸머 환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국민은행의 전용 앱인 리브에서 환전하면 최대 90%의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다.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외화ATM기와 KB서울역환전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80%까지 환율우대를 제공한다.

또 영업점에서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행운상(1명) 100만원권 국민관광상품권, 힐링상(100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1만원권 등의 경품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오는 20일까지 리브 또는 ‘KB-POST 외화 배달서비스’를 통해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KB 리브 콘서트 모바일 티켓’을 1인당 2매씩 제공한다. 유명 뮤지션들이 출연하는 KB 리브 콘서트는 8월 4일에 열린다.

KEB하나은행도 1Q bank 앱에서 환전을 신청하면 최대 90%, 영업점(공항지점 제외) 및 콜센터를 통해서 환전하면 최대 7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추첨해 1등에게는 여행상품권 100만원(1명), 2등 여행상품권 50만원(2명), 3등 여행상품권 10만원(10명), 행운상 1만 하나머니(100명)를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