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실 개설, 과학교실 운영, 학습 기자재 지원
“미래 희망인 청소년 위한 사회공헌활동 적극 추진”
[미디어펜=조우현 기자]LG이노텍은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인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를 확대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방과 후 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과 협력해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체험 및 학습 프로그램, 자기계발활동, 생활관리 등을 종합 지원하는 사업이다. 

LG이노텍은 지난 2014년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올해로 5년째 ‘방과 후 아카데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LG이노텍은 학습 기자재 지원, 임직원 재능기부 과학체험 교실 운영 등을 지속 추진해왔다.

올해 LG이노텍은 ‘방과 후 아카데미’를 대상으로 △학습도서 제공 및 독서토론 수업 개설 △독서 그림 공모전 개최 △과학체험 교실 운영 △학습 기자재 지원 등을 추진한다. 

   
▲ LG이노텍 로고./사진=LG이노텍 제공


올해에는 처음으로 전국 260개 ‘방과 후 아카데미’에 연간 총 1억3600만원 상당의 학습 도서를 제공한다. 창의융합독서가 가능하도록 문학, 예술, 과학 등의 분야를 결합한 도서를 선정했다. 

과학체험 교실도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서울 강북, 동작구 2개소에서 총 8회 열렸던 과학체험 교실을 올해는 광주, 구미, 안산, 파주, 청주, 오산 등 전국 8개 지역에 걸쳐 총 48회 개최한다. 과학체험 교실에는 LG이노텍 석∙박사 연구원 50여 명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아카데미’ 16개소에 공기청정기를 우선적으로 설치하고 점차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학습 능률을 높일 수 있는 빔프로젝트, 노트북, 블루투스 스피커 등 IT기기도 지원한다.

김희전 LG이노텍 업무홍보담당(상무)은 “미래의 희망인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 임직원의 참여 속에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아카데미’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이노텍은 소외계층, 장애인, 청소년 등의 자립을 지원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임직원 존재감 강화를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150여 개의 봉사처를 대상으로 작년 기준 총 임직원의 68%가 인당 평균 4.6시간 동안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