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삼성 QLED TV가 영국 소비자가 선택한 '최고 TV'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18일 영국 소비자 조사기관인 '브라이터'가 진행한 TV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삼성 QLED TV가 최고 TV로 뽑혔다고 밝혔다. 유럽 테크전문매체 AV 포럼스는 이 같은 내용을 보도했다. 

   
▲ 삼성전자와 마이크로소프트가 마련한 이동형 체험관에서 방문객들이 삼성 QLED TV로 엑스박스의 게임을 즐기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브라이터는 최근 영국 유력 AV 전문매체 왓 하이파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와 공동으로 글로벌 3대 제조사의 상위 TV 모델을 대상으로 TV 선호도를 조사했다. 조사는 영국 런던 시내의 한 이벤트홀에서 일반 소비자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소비자들은 TV 제조사나 기술명 등을 모른채 블라인드 테스트에 임했고 △일반 콘텐츠와 HDR 콘텐츠의 화질 △스마트와 게임 기능 △디자인과 연결성 부문에 대한 만족도와 선호도에 답했다. 

모든 설문조사 진행 후, 참여자들의 최종 구매 의향을 조사한 결과, 약 90%의 소비자가 삼성 QLED TV를 선호한다고 밝혔다.

삼성 QLED TV는 컬러볼륨 100%와 최대 HDR 2000의 밝기 등 현존 최고 수준의 화질을 갖춘 TV로 번인이나 잔상이 없어 게임 등 특수한 사용 환경에서도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해 매직스크린·매직케이블 등으로 모바일과 연동돼 쉽고 빠른 TV 초기 세팅과 주변기기 자동 인식 등 스마트한 사용성까지 갖췄다.

한편, 삼성 QLED TV는 시장조사업체인 IHS 마킷 조사 결과,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점유율 58.5%로(올 1분기 금액 기준) 압도적인 1위에 오르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