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하늘 기자] 우리카드는 지난 18일 저소득가정 어린이 의료 지원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약을 맺고 ‘우리사랑기금’ 1억2000만원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 정원재 우리카드 사장, 이제훈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회장, 장경호 우리카드 노조위원장(사진 왼쪽부터)이 지난 18일 우리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기금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카드 제공


후원금은 경제적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가정 어린이의 귀한 생명을 돌보는 의료 지원사업에 쓰인다. 매월 수술과 치료가 필요한 어린이 1명을 선정해 집중적인 의료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새 삶을 위한 변화의 기회를 준다.

‘우리사랑기금’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일정금액을 기부하면 회사도 같은 금액으로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마련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전 임직원의 사랑이 담긴 기금을 어려운 이웃의 생명을 살리고 돌볼 수 있는 뜻 깊은 일에 사용할 수 있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사랑기금을 적극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다문화가정 대상 금융교육과 후원품 전달, 독거노인사랑잇기사업 지원, 농촌마을 자매결연과 임직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미디어펜=김하늘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