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7.5만대 추가 생산·신규채용 및 연구인력 확충 등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한국지엠이 국내 부평공장에 총 5000만 달러(567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집행하고 연간 7만 5000대까지 내수 및 수출 물량을 추가 생산한다.

한국지엠은 20일 "차체 공장 신설 및 부평공장의 설비 증설 작업이 조만간 개시되며, 내년부터 본격적인 확대 생산 체제에 돌입할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배리 엥글 GM 총괄 부사장 겸 해외사업부문 사장은 “신규 차량 개발 업무 수행을 위해 100명의 엔지니어를 채용함으로써 한국지엠의 전체 연구개발 인력을 3000명 이상으로 확충하게 된다”며, “이는 지난 5월 발표된 신차 개발·생산을 위한 28억 달러의 투자 계획 및 최근 완료된 총 28억 달러 규모의 부채 해소를 위한 재무 상태 개선 방안에 이은 것”이라고 강조했다.

GM의 한국지엠에 대한 이번 투자는 한국 사업에 대한 장기적 약속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한 것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GM 본사가 한국에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태평양 시장을 관장하는 지역본사를 설립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확인했다.

한국지엠은 연구개발 투자의 일환으로 연말까지 글로벌 제품 개발 업무를 집중 전담할 신설 법인을 마련하게 될 예정이다.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세계적 수준의 한국지엠 연구개발 역량을 확대해 글로벌 신차 개발을 뒷받침하게 되어 기쁘다”며, “중대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위한 이번 투자 결정과 한국 개발진에 대한 신뢰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또한, 신규 투자 조치가 한국지엠이 추진중인 수익성 확보와 장기 성장 계획에 확고한 진전을 더하게 됐다고 설명하며 “고객과 임직원, 노동조합, 산업은행, 한국정부 등 회사 경영정상화에 지원을 보내 준 모두에게 깊이 감사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