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 분야 소개 및 사업장 견학…탄약 및 유도무기체계 관련 이해도 제고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한화가 취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화 체험단 6기'를 모집한다.

㈜한화는 오는 29일까지 한화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을 받으며,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 평가 및 2차 캐주얼 면접을 통해 8월 중 선발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화는 이번 체험단 활동이 다음달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한화의 방위사업 분야 소개 및 사업장 견학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의 탄약 및 유도무기체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현장에서만 들을 수 있는 생생한 정보를 통해 참가자들의 취업역량 향상을 돕고 3일차에는 대전 국립현충원을 방문, 천안함 유공자 묘역을 참배하면서 호국정신도 되새길 예정이다.

   
▲ '㈜한화 체험단 5기' 참가자들이 사업장 견학 중 찍은 단체사진/사진=㈜한화


체험단 참가자 중 우수자로 선발될 경우에는 신입사원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또는 가점을 부여하는 등 혜택도 제공한다.

'㈜한화 체험단 5기' 활동 경험이 있는 박건웅 사원은 "체험단을 통해 회사의 분위기를 미리 느껴볼 수 있어 좋았고,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방산분야에 대해 현장에서 직접 제품을 보고 궁금한 점도 물어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취업에 고민이 많은 후배들이 체험단 활동을 통해 ㈜한화를 더 많이 알아가는 계기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화 체험단은 2013년 1기 활동 후 6년째 이어지고 있는 ㈜한화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에게 사업분야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진로탐색 기회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취업 희망분야 선배와 자연스럽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 직무 멘토링도 함께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