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경찰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투신 사망 사건과 관련해 "부검은 유족들이 원치 않고 사망 경위에 의혹이 없어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 중부경찰서는 이날 노회찬 의원이 투신 전 남겼다는 유서와 관련해 "자필 유서인 것은 맞다"며 유족들이 공개하지 말아달라고 했기 때문에 공개 불가능하다"고 언급했다.

유서는 '드루킹 관련 금전을 받은 사실은 있으나 청탁과는 관련이 없다'는 내용과 함께 '가족에게 미안하다'는 취지로 쓰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당에 따르면, 노 의원의 빈소는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에 차려졌다.

앞서 노 의원은 '드루킹' 김동원(49)씨 일당으로부터 정치자금 5000만 원을 불법 기부 받았다는 의혹을 받아오던 중 이날 오전 투신해 사망했다.

경찰은 이날 "오전9시38분경 노회찬(61) 정의당 의원이 서울 중구 한 아파트 현관쪽에 쓰러져 사망한 채로 발견됐다"며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고 강력팀 등이 현장에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사고현장 아파트 17~18층 계단에서 노회찬 의원의 외투를 발견했고, 외투 안에서 정의당 명함 및 신분증이 든 지갑과 유서로 보이는 글을 발견했다.

   
▲ 경찰은 23일 노회찬 정의당 의원의 투신 사망 사건과 관련해 "부검은 유족들이 원치 않고 사망 경위에 의혹이 없어서 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자료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