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화요일인 24일 오늘날씨는 낮에는 가마솥 폭염 ,밤에는 열대야로 숨 막히는 날씨가 예보됐다. 2주 넘게 계속되는 살인적인 폭염은 한반도 전체를 달구며 한증막을 연상케 하고 있다. 아침 최저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등 그야말로 밤낮없이 가마솥처럼 팔팔 끓는 날씨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폭염 대서 기상특보)에 따르면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오후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미세먼지농도는 대체로 보통~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오존 농도는 대부분 지역이 매우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자외선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이 매우 높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아침기온은 서울 인천 수원 울릉도 청주 전주 대구 울산 목포 광주 부산 제주 26도, 창원 세종 춘천 25도, 대전 포항 강릉 27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청주 대구 광주 36도, 대전 전주 목포 창원 울산 포항 세종 춘천 35도, 부산 강릉 34도, 제주 33도로 여전히 불볕날씨를 보이겠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대부분 지역에 폭염 경보나 폭염주의보가 발효되겠다. 내일날씨도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내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폭염과 열대야는 이어지겠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당분간 비소식은 없겠다. 주말에도 폭염이 이어지겠다.

기온은 평년보다 높겠고 강수량은 평년보다 적겠다. 특히 이번 예보기간에는 낮 최고기온이 35℃ 내외로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고,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