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해설 '또 맞췄다!' "한국팀 예상은?"

스페인의 몰락을 예언했던 이영표 KBS 해설위원이 이번에도 일본과 코트디부아르의 경기 결과를 정확하게 맞춰 화제다.  

코트디부아르는 15일(한국시간) 브라질 헤시피의 페르남부쿠 경기장에서 열린 '2014 브라질 월드컵'조별리그 C조 1차전에서 일본에 2-1로 승리했다.

   
▲ 이영표 예언 적중/사진=KBS2 '따봉 월드컵' 방송 캡처

코트디부아르는 이날 전반 혼다 게이스케(AS밀란)에게 선제골을 맞았지만, '드록신' 디디에 드록바의 교체후 기적같은 일이 일어났다. 코트디부아르는 후반 19분 프리드 보니(스완지시티), 21분 제르비뉴(AS로마)가 순식간에 연속 득점하며 경기를 그대로 마쳤다.

경기 직전 이영표 해설 위원은 "머리는 일본의 승리를 말하고 있지만 가슴은 코트디부아르의 승리를 염원하고 있다"며 "코트디부아르가 2대 1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예견한 바 있다.

한편 이영표 위원은 이번 월드컵에서 스페인의 몰락도 예견했는데, 그의 말대로 스페인은 B조 1차전 네덜란드와의 경기에서 1-5이라는 믿을 수 없는 점수차로 패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점쟁이다"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대단한데"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이문어인가"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대박일세"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아 웃겨"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한국팀 예상은?" "코트디부아르 일본 이영표, 재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