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LH 본사서 'Fair Play 공동서약식' 개최…11월 낙찰자 선정 예정
[미디어펜=김병화 기자]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25일 진주혁신도시 소재 LH 본사에서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공사의 공정하고 투명한 시공사 선정을 위한 ‘Fair Play 공동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서약식은 올해 턴키로 발주하는 환경시설 중 국내 최대 규모인 ‘평택고덕 공공하수처리시설 건설공사’의 시공사 선정을 앞두고 LH의 공정한 심사진행과 입찰업체간 선의의 경쟁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설계와 시공 일괄입찰 방식인 턴키공사로 진행되는 본 공사는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및 인근 도심에 거주하는 약 31만 인구의 생활하수처리를 위한 시설로 일일 처리량 10만8000톤, 공사예산 1303억원 규모의 대규모 환경시설이다.

LH는 인근 주민들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처리시설을 완전 지하화하고 상부는 공원 등 다양한 주민 편의시설을 배치해 지역주민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계획이다. 

GS건설 컨소시엄과 태영건설 컨소시엄이 참여하는 이번 입찰은 설계평가에 60%, 가격평가에 40%의 가중치로 합산해 선정하는 가중치기준방식으로 진행되며, 가격경쟁을 지양하고 설계기술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기존 차등방식에 총점차등(7%)을 추가로 적용한다. 

LH는 오는 10월 16일까지 기본설계도서를 제출 받아, 11월초에 설계평가를 완료하고 11월중 낙찰자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미디어펜=김병화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