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몬스터 호텔3'도 K-POP에 반했다.

'몬스터 호텔3'가 K-POP 최고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삽입된 '몬스터 호텔3' 한국 스페셜 영상을 25일 오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몬스터 호텔3'(감독 젠디 타타코브스키)는 평생 몬스터 호텔에서 몬스터들에게 휴식을 제공하며 딸과 손자 양육에 바빴던 몬스터 호텔의 주인 드락이 가족들이 준비한 첫 번째 여름휴가를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해외 개봉과 동시에 42개국에서 소니 픽쳐스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 오프닝을 기록하며 전 세계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몬스터 호텔3'가 국내 관객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최초로 10억 뷰의 신드롬을 일으키며 K-POP의 대표적 성공 사례로 꼽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 노래와 말춤이 영화 본편에 등장하는 것. 

역대급 흥행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이색적이고 놀라운 장면은 싸이를 시작으로 방탄소년단까지 확실히 높아진 K-POP의 위상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하다.


   
▲ 사진='몬스터 호텔3' 한국 스페셜 영상 캡처


최근 할리우드 영화에 K-POP이 삽입된 사례는 많지만, 영화 제작 단계에서 노래에 맞춘 장면을 따로 제작하는 경우는 극히 이례적이라 더욱 뜻깊다. 흥부자 캐릭터들의 남다른 댄스로 큰 사랑을 받아온 '몬스터 호텔' 시리즈 제작진들은 시리즈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준 대한민국 관객들을 위해 이번 콜라보 작업을 기획했다.

'몬스터 호텔3' 제작진은 "'강남스타일'은 이번 3편의 신나고 코믹한 분위기를 표현하기에 최고였다. 첫눈에 반한 여인에게 사랑을 구애하는 가사가 댄스 장면에서 잘 어울렸다"며 곡을 선택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개봉 첫 주 주말 '인크레더블2', '앤트맨과 와스프'를 제치고 북미 박스오피스 1위를 달성하며 소니 픽쳐스 최고 흥행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한 '몬스터 호텔3'는 오는 8월 8일 국내 개봉한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