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비 50배 빠른 속도 구현 가능
보츠와나 초고속 인터넷 확산 기대
[미디어펜=이해정 기자]KT는 아프리카 보츠와나의 국영통신사 보피네트(BoFiNet, Botswana Fibre Networks Ltd.)가 발주한 '보츠와나 광통신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보츠와나 정부에서 추진하는 전국 광통신 서비스 인프라 확보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T는 보츠와나 수도 가보로네의 공공기관 및 기업에 광통신망 서비스 확장 공급을 위한 설계, 설치 등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가보로네 지역의 통신 인프라를 기존 구리선 기반 2Mbps 수준에서 FTTx(Fiber-To-The-x) 광통신망으로 업그레이드해 기존보다 50배 빠른 100Mbps 속도 구현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KT는 보츠와나 인터넷이 이번 사업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KT는 2014년 12월 보츠와나 FTTx 광통신망 구축 1차 사업을 수주해 완료한 경험이 있다. 1차 사업에서는 4개 도시의 주요 공공기관 및 기업체를 대상으로 FTTx 서비스를 제공했고 지난해 8월에는 기가 와이어 솔루션 공급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윤경림 KT 글로벌사업추진실장 부사장은 "KT는 각국에서 쌓은 글로벌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보츠와나 광통신망 구축도 성공적으로 완료할 것"이라며 "우수한 품질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보츠와나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전역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마부아 보피네트 사장(왼쪽 5번째), 정은철 KT 아프리카·미주영업팀 팀장(왼쪽 6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23일(현지시간) 보츠와나 보피네트 본사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KT 제공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