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화면 내 신설 메뉴를 통해 접속
인기 채널 및 19개 카테고리로 분류
[미디어펜=이해정 기자]LG유플러스는 모바일TV 서비스 'U+비디오포털'에서 팟캐스트 플랫폼 1위 업체 '팟빵'과의 제휴를 통해 인기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2만5000여개 채널과 21개 분야 오디오 콘텐츠를 보유한 팟빵과의 제휴를 통해 U+비디오포털 이용 고객은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송은이&김숙 비밀보장',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지대넓얕)',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 등 인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이어폰만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어 출퇴근 시간 혼잡한 버스·지하철 등 비디오 시청이 어려운 순간에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 LG유플러스 홍보 모델이 U+비디오포털 콘텐츠를 쇅하고 있다./사진=LG유플러스 제공


팟캐스트 콘텐츠는 U+비디오포털 메인 화면 내 신설 메뉴인 '팟빵'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콘텐츠는 TOP100, 카테고리, 팟빵스토리, 팟빵오리지널로 분류돼 있어 전체 팟캐스트 순위 정보와 19개의 카테고리 별 다양한 콘텐츠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기존 고객은 U+비디오포털 앱 최신 버전 업데이트 후 팟빵 콘텐츠 이용이 가능하다. iOS 버전 U+비디오포털에서는 8월 중 팟빵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이다.

주영준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1담당은 "국내 팟캐스트 1위 플랫폼 팟빵과의 제휴로 정치, 경제, 스포츠, 코미디,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전연령 고객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 사업자와의 제휴로 U+비디오포털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U+비디오포털 내 팟빵 콘텐츠 제공 기념, 청취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모바일 팥빙수 교환권(100명)을 증정하는 '팟빵 청취하면 시원한 팥빙수 쏜다'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진행한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