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규태 기자]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31일 국군기무사령부 개혁과 관련해 임태훈 군인권센터 소장의 성 정체성 문제를 언급하면서 "임태훈 소장은 양심적 병역 거부를 선언해 구속된 전력이 있고 성 정체성에 대해 혼란을 겪고 있다"며 날을 세워, 정치권 일각에서 이를 두고 인신공격 논란이 일어났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시민단체인 군인권센터가 기무사령부의 과거 통화내용 감청을 폭로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말하면서 "(임태훈 소장이) 군 개혁을 주도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언급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문재인 정권과 임태훈 소장은 어떠한 관계인지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자유한국당은 군사기밀 문서가 어떻게 인권센터로 넘어갈 수 있었는지 파악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임태훈 소장이) 화면에 화장을 많이 한 모습으로 비친채 기무사와 군 개혁을 이야기하는 상황이 맞는지에 대해 많은 국민이 한국당에 연락해왔다"며 "군 개혁은 반드시 필요하나 이를 군인권센터라는 시민단체 목소리로만 대변하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게 문제의 본질"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헌법에 따라 병역 의무를 다하는 국민의 입장과 목소리를 더 중요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양심적 병역 거부를 한 사람이 기무사와 군 개혁을 이야기하는 것이 맞는가"라고 반문했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자료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