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 9823대·수출 3093대…내수 올해 월 최대 실적 기록
렉스턴 스포츠, 4012대 역대 월 최대실적 갱신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1일 쌍용자동차는 지난 달 내수 9823대, 수출 3093대(CKD 포함)를 포함 총 1만2916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내수 판매 물량 증가와 함께 수출이 회복세를 보인 가운데 내수와 수출 모두 전년 대비 증가세를 기록하며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 13.2% 증가한 것이다. 

   
▲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사진=미디어펜


무엇보다 내수 판매는 렉스턴 스포츠와 G4 렉스턴 물량 증대에 힘입어 올해 월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전년 동월 대비 13.5% 큰 폭으로 증가했다.

특히 렉스턴 스포츠는 시장에서의 호평이 이어지며 주간연속 2교대에 따른 공급 물량 증가와 함께 지난 달에 이어 두 달 연속 4000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역대 월 최대실적을 또 다시 갱신하며 내수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수출 역시 G4 렉스턴의 인도 CKD 초도물량 선적과 함께 렉스턴 스포츠에 대한 글로벌 론칭이 이뤄지면서 전년 동월 대비 12.3%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또한 쌍용차는 오는 11월에 호주에 사상 첫 직영 해외판매법인을 설립하고 브랜드 론칭을 추진하는 등 해외 시장공략을 강화하고 있어 향후 수출 회복세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렉스턴 스포츠 최대 실적 갱신 등 주력모델들의 선전으로 내수, 수출 모두 전년 대비 상승세를 기록했다"며 "렉스턴 스포츠의 내수 적체 해소와 함께 적극적인 글로벌 론칭을 통해 판매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