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수처리 등에 275억 투자..."법 준수 시설만 허가"
[미디어펜=최주영 기자]필리핀 관광부는 2일(현지시간) 필리핀 환경부 장관 로이 시마투(Roy Cimatu)는 10월 26일 보라카이를 재개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필리핀은 지난 4월 26일 자국 내 유명 관광지인 보라카이 섬을 향후 6개월 동안 폐쇄시키는 결정을 내렸다.

필리핀 당국은 보라카이 폐쇄 결정 후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했다. 

TF팀은 총 13억 6000페소(한화 275억 6000만원)의 비용을 투자해 각 리조트마다 자체 하수처리시설을 설치했다. 또 섬의 습지가 남아있는 6개 지역의 불법 거주자들을 이주시키는 등 보라카이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아울러 필리핀 관광부 역시 지속 가능한 보라카이를 위한 방법을 마련하고 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야트(Bernadette Romulo-Puyat)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보라카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법을 준수하는 시설만을 허가할 예정이며 관광부의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시설은 개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년 한해 약 160만 여명의 한국 관광객이 필리핀을 방문했으며, 그 중 보라카이에는 35만6,644명이 방문했다. 필리핀 관광부는 한국인의 선호 관광지인 보라카이의 재개장과 더불어 올해 연말까지 더 많은 한국 관광객이 필리핀을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