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광대역 LTE-A 전국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BI(Brand Identity) 공개와 함께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 준비를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LG유플러스의 광대역 LTE-A BI는 ‘U+Lte8 X3(엑스쓰리)’다. 80MHz폭의 가장 넓은 LTE 주파수를 바탕으로 3배 빠른 광대역 LTE-A 서비스도 가장 좋은 품질로 제공하겠다는 뜻을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이르면 이번 주말부터 ‘갤럭시S5 광대역 LTE-A‘ 단말을 출시하며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현재 광대역 LTE 서비스 제공 지역인 서울 및 수도권과 광역시의 LG유플러스 고객들은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국 다른 지역에서는 다음달부터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LG유플러스의 광대역 LTE-A는 800MHz LTE 전국망과 2.6GHz 광대역 LTE 전국망을 묶어 최대 225Mbps의 속도를 제공하는 차세대 LTE 서비스다. 1GB 고화질 영화 한편을 36초만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창우 네트워크 본부장은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광대역 LTE-A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 철저히 네트워크를 재점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유경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