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문상진 기자]가을의 문턱에 들어선다는 입추인 오늘날씨도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전국 곳곳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 있겠다. 제13호 태풍 산산은 한반도를 비껴갈 것으로 예상돼 찜통폭염을 더 부채질 할 것으로 보인다.

   
▲ 입추인 오늘날씨도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날씨가 예보됐다. 전국 곳곳에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요란한 소나기가 쏟아지는 곳 있겠다.
기상청 오늘날씨예보 및 내일날씨예보(일기예보 동네예보 주간날씨 주말날씨 폭염 태풍 산산 호우 기상특보)에 따르면 입추인 오늘은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대기불안정으로 전국 내륙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며 요란하겠으며 국지적으로 시간당 30mm 이상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대기불안정으로 전국 내륙과 경남남해안, 지리산 부근에는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에는 흐리고 오늘새벽까지 최고 80mm 이상의 비가 내리는 곳 있겠다. 오늘 소나기 오는 곳 있겠지만 폭염을 재우기에 역부족이겠다.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와 자외선은 매우 높음 단계를 보이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움직임이 원활해 보통에서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오존 농도는 경기남부와 전남은 나쁨, 그 밖의 지역으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오늘 아침 기온은 서울 28도, 대전 인천 수원 청주 전주 목포 광주 제주 27도, 부산 창원 포항 26도, 대구 울산 세종 춘천 강릉 25도, 울릉도 23도로 예보됐다. 낮 기온은 서울 수원 세종 청주 전주 대전 35도, 광주 36도, 대구 창원 목포 인천 춘천 34도, 부산 제주 32도, 울산 31도, 포항 강릉 30도를 나타내겠다.

내일날씨도 계속해서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다. 폭염의 기세는 누구러지지 않겠다. 기록적인 폭염은 큰 변수가 없는 한 주말까지도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 주간날씨예보(중기예보)에 따르면 이번 예보기간에는 북태평양고기압의 영향으로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다. 예보기간에는 낮 최고기온이 35℃ 내외 오르면서 무더위가 계속 이어지겠다. 밤에는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

한편 폭염을 물리쳐 줄 것으로 기대를 모았던 제13호 태풍 산산은 오늘 현재 북서진 하면서 오후 3시 일본 도쿄 남동쪽 약 590km 부근 해상에 접근하겠다. 중심기압 965hPa의 중형급 태풍인 산산은 시간당 21km의 속도로 이동하고 있다.

일본을 거쳐 한반도로 진입을 기대했으나 예상 이동경로를 벗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내일 오후 3시 일본 도쿄 남남동쪽 약 250km 해상까지 접근하겠다. 9일 도쿄 동쪽 약 20km 부근 육상으로 상륙한 후 머리를 급격하게 틀어 한반도가 아닌 삿포르 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된다. 
[미디어펜=문상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