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롯데케미칼이 창사이래 최초로 TV광고를 방영한다.

7일 롯데케미칼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전파를 타기 시작한 TV광고의 테마는 '케미칼'과 '스토리'를 합친 '글로벌 케미스트리'로, 전 국민을 대상으로 롯데케미칼의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활약상·위상을 보여주는 방향으로 제작됐다.

첫 번째로 방영되고 있는 동남아시아편은 지난 2010년 인수한 말레이시아 타이탄 공장을 배경으로 제작이 됐으며, 롯데케미칼이 약 7년만에 기업가치를 약 2.5배 이상 높여 말레이시아 증시에 재상장시킨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최영광 상무는 "롯데케미칼의 역사와 이뤄왔던 발자취에 비해 국민들이 당사의 규모와 실체를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TV광고 캠페인을 통해 대한민국을 이끌어가는 화학기업으로서 국민적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더 나아가 혁신성과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플레이어로서의 위상을 알리겠다는 의지의 표현"이라고 덧붙였다.

   
▲ 롯데케미칼 TV광고 컷/사진=롯데케미칼


한편 롯데케미칼은 TV 캠페인과 함께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도 함께 진행중에 있다.

디지털 및 시네마 캠페인은 '해결되지 않는 문제는 없다'는 롯데케미칼의 도전정신을 'No matter'란 컨셉에 담았으며 젊은층을 타겟으로 제작됐다. 

롯데케미칼의 캐릭터가 세계를 넘나들며 우즈베키스탄 수르길 프로젝트 및 미국 에탄크래커 플랜트 건설 등 롯데케미칼이 완수했거나 친환경·신소재 개발 등의 진행중인 사업을 전달하고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