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조별 예선 첫경기를 비긴 한국대표팀 손흥민이 소감을 전했다.

홍명보(45)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8일 오전 7시(한국시간) 브라질 쿠이아바의 아레나 판타나우에서 열린 러시아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이근호(상주)의 선제골을 지키지 못해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경기후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집중력이 떨어져 동점골을 내준 게 무척 아쉽다. 내가 많은 찬스를 살리지 못해 아쉽다"면서 "그래도 전반전에 우리가 게임을 주도하면서 미드필드 지역에서 찬스도 많이 만들었다. 첫 경기 단추는 잘 뀄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손흥민/뉴시스

한편 후반23분 중앙에서 볼을 받은 이근호는 패스할 곳을 찾다가 그대로 슈팅을 날렸고 골키퍼가 이를 쳐낸다는 것이 굴절되면서 골문으로 흘러들어가 골을 완성했다.

그러나 후반 29분 문전 혼전상황에서 교체로 들어온 러시아의 베테랑 공격수 알렉산드르 케르자코프(제니트)에게 동점골을 내주며 아쉽게 1-1로 비겼다.

승점 1점을 챙긴 한국은 오는 23일 알제리와 16강 진출을 위한 결전을 벌인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대한민국 러시아 손흥민, 잘했다" "대한민국 러시아 손흥민, 좋았어" "대한민국 러시아 손흥민, 비겨서 다행" "대한민국 러시아 손흥민, 우리나라 잘해네" "대한민국 러시아 손흥민, 알제리는 잡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