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내달 4일까지 수산물 인증 프로모션 ‘수산물에 반하다’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정부가 인정한 ‘수산물 인증제도’를 알리고 인증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몰에서도 안전하고 품질이 우수한 수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G마켓이 소개하는 ‘수산물 인증제도’는 수산물이력제, 유기식품, 전통식품, 지리적표시, 친환경수산물, 품질인증 등 총 6가지다.

인증 관리를 거친 상품도 소개한다. 수산물이력제를 통해 선별된 ‘법성포 귀빈수산 굴비 40미’와 ‘차오름 건미역 줄기 300g’를 선보인다.

지리적표시 제도를 거친 ‘미더덕 젓갈’과 품질인증을 거친 ‘탐라바당 토막갈치’ 등도 한자리에 모았다. 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7% 할인쿠폰을 적용하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수산물 판촉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수산물 인증제도와 관련한 퀴즈의 정답을 맞춘 100명에게는 전통식품 인증상품 ‘서천재래맛김 1호’(6매*10봉)을 증정한다.

또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 SNS를 통해 해당 프로모션을 소개한 20명에게는 ‘오징어 숏다리 CU 기프티쇼’를 제공한다.

한편 G마켓은 이달 말까지 정부 비축 수산물을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어식백세’행사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추천하는 제철 먹거리를 선보인 ‘프리미엄지역관’등 을 진행한다.

김세훈 G마켓 지역사업팀 팀장은 “G마켓은 다양한 식품 안전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온라인몰에서도 소비자들이 수산물 등 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미디어펜=신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