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자유한국당이 대여공세 전선을 넓히고 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비롯해 청와대 인사들까지 연루됐다는 의혹이 있는 일명 '드루킹 사건'에서부터, 최근 정부의 조사로 드러난 북한산 석탄의 국내 반입 문제 등을 놓고 파상공세를 펼치는 모양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지난 10일 오전 원내대책회의에서 "허익범 특별검사팀의 1차 수사기한인 60일을 앞두고 있다"며 "새로운 의혹은 양파껍질처럼 계속해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수사기간은 반드시 연장돼야 한다"고 했다. 같은날 오후 기자회견에서는 "북한산 석탄 문제가 국제적으로 불거진 지난 10월 이후 정부가 왜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방조될 수 있었는지 밝혀야 한다"고 했다.

한국당은 드루킹 사건을 수사중인 특검의 수사기간을 연장해서라도 진실을 규명하자고 목소리를 높인다. 특검의 수사기간이 임박한 가운데 밝혀지지 않은 의혹이 많다는 주장이다. 여기에 청와대 인사와 드루킹 사이에 있었던 모종의 관계에 대해서도 집중하고 있다.

지난 7일 윤영석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검경의 부실수사로 수사 착수조차 못한 일들만 해도 수두룩하다"며 "특검도 어제(6일)서야 비로소 김 지사를 소환했지만, 청와대 핵심인사들에 대한 수사는 착수하지도 못했다"고 했다. "국민적 의혹이 큰 사안인 만큼 김 지사는 물론이고 청와대 핵심인사들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해야한다"고도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국당은 북한산 석탄이 국내에 유입되는 과정에서 정부가 알고도 묵인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미국으로부터 북한산 석탄과 관련한 정보를 건네받고도 별다른 조치가 없었던 점을 지적하고 나선 것. 또한 정부가 추진하는 탈원전 정책을 위해 북한산 석탄으로 화력발전을 늘리려 한 게 아니냐는 의심도 당 일각에서 나온다.

한국당은 정부가 유엔의 대북제재 결의안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소홀히 했다는 점을 들어 '세컨더리 보이콧' 등에 대한 우려도 표하고 있다. 김 원내대표는 지난 10일 기자회견 직후 취재진의 질문에 "세컨더리 보이콧에 우리 정부나 기업이 문제가 없다는 것도 정부의 입장일 뿐"이라며 "정부가 미국 정부·의회와 인식을 달리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사고가 발생했다. 심각한 문제"라고 했다.

이에 한국당은 야권공조를 통해 국정조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김 원내대표는 "정부 입장에서는 평창동계올림픽, 남북·북미정상회담 때문에 북한산 석탄이 밀반입되는 사실을 뻔히 알면서도 묵인하고 방조했다"며 "다음주 초반부터 국정조사를 가능하게 할 야권공조와 더불어민주당과의 교섭단체 협상을 강력하게 가져가겠다"고 했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