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은 ‘2014 브라질 월드컵’에 맞춰 매 경기의 실황과 뉴스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원풋볼 브라질 앱’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앱은 지구촌 최대 축구 축제에 참가하는 32개국의 소식을 한국어를 비롯한 15개 언어로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 폭스바겐, ‘원풋볼 브라질’ 어플리케이션 런칭/폭스바겐

축구 문화 발전에 앞 장 서온 폭스바겐은 전 세계 축구 팬들이 이번 축제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가장 성공한 축구 어플리케이션인 '원풋볼(OneFootball)'과 독점제휴를 맺고 ‘원풋볼 브라질 앱’를 선보였다.

iOS 및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등의 환경을 지원하며 각 대표팀의 선수 라인업 및 통계, 경기일정 및 선수 등을 비롯해 매 경기의 실황과 해설, 경기 영상 및 통계 등 모든 순간을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응원하는 국가대표팀의 경기 일정 및 경기 결과 등을 실시간으로 전달해주는 푸시 알림 서비스도 제공한다.

여기에 우승 예상 팀과 최고의 선수를 예상하는 투표를 비롯해, 전세계 축구 팬들과 경기 결과 및 팀과 선수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대화형 모드까지 갖추고 있다.

원풋볼 브라질 앱의 다운로드는 폭스바겐코리아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팬페이지 원풋볼 닷컴을 통해 가능하며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미디어펜=김태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