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연구분야 학술적 교류의 장 마련하여 전문성 제고
학술지에 게재 확정된 논문에 대해 연구장려금 200만 원 지급
[미디어펜=홍샛별 기자]한국감정원은 오는 11월 30일 발간 예정인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4권 제2호의 논문모집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논문 모집 목적은 부동산 시장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연구분야의 전문성 제고 및 학계 등과의 학술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함이다. 

투고 가능 논문은 부동산 관련 분야의 이론 및 통계, 객관적 실증분석 연구논문이다. 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 △산업 △녹색건축 등과 관련된 부동산 제분야다. 

금번 모집을 통해 학술지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약 200만원의 연구 장려금이 지급된다.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관련 연구 장려를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부동산관련 학계·연구원·실무 등 관련 전문가나 대학원생 누구나 투고 가능하며, 접수는 16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논문투고 및 심사시스템을 통해 받는다.

자세한 내용과 논문제출양식은 학술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감정원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부동산 시장 전문 공공기관인 한국감정원은 부동산 전문 학술지 발간을 통해 이론적, 실증적 그리고 정책적인 가치를 지닌 연구 발표의 장을 제공하려 한다"며 "이를 통해 이룬 학문적 성과는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고 나아가 국민 경제 발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4권 제2호 논문모집 공고 포스터 /자료=한국감정원 제공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