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룬 크로아티아, 만주키치 "왜 이제왔니" 2골 폭발 '알렉스 송' 분풀이?

크로아티아가 만주키치의 2골에 힘입어 카메룬을 대파하며 16강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크로아티아는 19일 오전(한국시간) 브라질 마나우스 아레나 아마조니아에서 벌어진 2014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 A조 2차전서 만주키치의 2골에 힘입어 카메룬을 4-0으로 격파했다.

   
▲ 2골을 터뜨린 만주키치/사진=SBS 중계방송 캡쳐

이날 크로아티아는 전반 11분 오른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이반 페리시치(볼프스부르크)가 오른발로 이비차 올리치(볼프스부르크)에게 패스해 이비차올리치가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카메룬은 1-0으로 뒤진 전반 40분 알렉스 송(바르셀로나)이 만주키치의 등을 팔꿈치로 가격해 퇴장당하면서 수적열세에 몰렸다.

상대인원보다 1명이 많은 크로아티아는 후반 거세게 몰아쳤다.

후반 3분 카메룬 골키퍼 샤를 이탕주(살로니카)가 하프라인 근처로 보낸 볼을 페리시치가 빼앗은 뒤 골 지역 왼쪽으로 돌파한 후 골을 완성했다.

골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16분에는 다니옐 프라니치(파나티나이코스)가 올린 코너킥을 만주키치가 헤딩슛으로 골을 넣어 3-0을 만들었다.

총체적인 난국에 빠진 카메룬은 만주키치에게 후반 28분 한 골을 더 허용하며 16강의 꿈을 접어야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만주키치 왜 이제왔니"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심판이 안볼 것 같았나"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무시무시하네"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만주키치를 팔꿈치로 찍다니"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어이없는 행동이네" "카메룬 크로아티아 알렉스 송, 웃음이 나온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