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아시아의 별' 대활약…네덜란드 간담 서늘

케이힐이 분전한 호주가 네덜란드의 간담을 서늘케 하며 명경기를 선보였다.

네덜란드는 19일 오전 1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 알레그리의 에스타지우 베이라-히우에서 열린 호주와의 2014브라질월드컵 B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멤피스 데파이(20·아인트호벤)의 결승골에 힘입어 3-2로 가까스로 이겼다.

   
▲ 사진=SBS 방송 캡쳐

이날 호주의 효과적인 수비에 고전하던 네덜란드는 전반 20분 특급 골잡이 아르옌 로벤이 첫골을 터뜨렸다.

로벤은 하프라인 부근에서 수비 한 명을 가볍게 제치고 폭발적인 드리블로 골대 근처까지 이동한 후 왼발슛으로 마침표를 찍었다.

그러나 호주에는 아시아의 별 케이힐이 있었다. 케이힐은 후방에서 한 번에 날아온 장거리 패스를 왼발 논스톱 슈팅으로 연결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케이힐은 골을 넣은 후 코너로 달려가 화려한 세리모니를 펼치며 기쁨을 표현했다.

호주는 후반 시작되자마자 왼쪽 측면에서 보사니치가 올린 크로스가 얀마트 팔에 맞으면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이를 제디낙이 침착하게 성공시키며 네덜란드에 2-1로 앞서기 시작했다.

네덜란드는 실점 4분 뒤 반 페르시의 왼발슛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이어 후반 68분 멤피스 데파이의 중거리슈팅으로 극적인 3-2 역전승을 거뒀다. 비록 패했지만 관중들은 강호 네덜란드의 간담을 서늘케 한 호주에게 큰 박수를 보냈다.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대박" "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대박 슈팅이다" "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아시아의 자존심" "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수고했어" "네덜란드 호주 케이힐, 로벤 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