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동준 기자]당 혁신과 9월 정기국회 대응전략을 논하기 위해 자유한국당 지도부와 소속 의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0일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열린 한국당 국회의원 연찬회에서는 문재인 정권의 '실정'에 대한 성토가 이어졌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연찬회에 참석해 "적폐청산과 평화라는 이름 아래에 '문재인 대통령 정치'만 난무하는 게 현실"이라며 "이를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제1야당인 한국당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똑바로 서서 올바르게 비판하고 견제하지 못하면 문재인 정권의 독단과 전횡은 더욱 심해질 것"이라며 "국민의 시름은 커지고 나빠진 경제로 대한민국은 추락한 국가로 전락할 수밖에 없는 암담한 현실"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김경수 경남도지사에 대한 영장청구도 기각돼 암담한 현실을 맞이했다. 특검 수사기간을 연장해야 한다"며 "(문 대통령이) 진정한 협치를 원한다면 탈원전 정책의 철회와 근로소득주도성장 회귀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가 망가지지 않도록 특단의 결심을 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특히 "임시 분할체제의 보수를 끝내고 통합 보수야당 건설을 위한 재창당 수준의 야권 리모델링도 신경쓰고 고민해야 한다"며 바른미래당과의 합당 가능성까지도 시사했다.

김병준 혁신비상대책위원장도 전날(19일) 긴급 당정청 회의 결과와 관련, "고용이 유사 이래 이렇게 나빠졋음에도 회의 결과는 결국 4조원이라는 돈을 더 집어 넣겠다는 것"이라며 "이 인재(人災)를 언제까지 가지고 갈 것인가 하는 생각이 든다. (문 대통령이) 관계되는 집단이나 세력에 둘러싸여 빠져나오지 못하는 것 아닌가"라고 꼬집었다.

이날 연찬회 오전 일정이 마무리 된 뒤에는 긴급 결의문도 채택됐다. 한국당은 결의문에서 소득주도성장론 폐기와 드루킹 사건의 진상규명, 탈원전 철회 등을 촉구했다.

한국당 의원들은 "문재인 정권은 나라를 망치고 서민경제를 다 죽이는 망국적인 소득주도성장 정책을 당장 폐기하라"며 "민주주의를 파괴한 드루킹 댓글조작 여론공작 사건에 대한 증거인멸 부실수사를 강력 규탄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드루킹 특검은 댓글조작 김경수 개입사건의 수사기한을 연장해서 진상규명에 더욱 매진하라"며 "민주당은 특검협박 헌정농단 정치공세를 즉각 중단하고 대통령은 수사기한 연장을 승인해 진상규명에 적극 협조하라"고도 했다.

아울러 "나라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환경파괴 졸속 탈원전 정책을 즉각 철회하라"며 "정부여당은 국민과 국제사회를 기만한 북한산 석탄 위장반입 사건에 대해 사죄하고 진상규명 국정조사에 즉각 수용하라"고 주장했다.

   
▲ 자유한국당은 20일 과천 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국회의원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