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가족 100명 참석...가족친화적 행사로 사회적 책임 실천
[미디어펜=최주영 기자]대한항공은 지난 25일 대한항공 본사 객실훈련원에서 자사 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니어 공학교실’을 열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사내 소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평소 부모님이 다니는 회사와 항공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녀들의 꿈을 키워주고, 자사 직원들의 소속감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 대한항공은 지난 25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 소재 본사 객실훈련원에서 자사 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참여하는 ‘주니어 공학교실’을 열었다. 사진은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사진=대한항공 제공


행사에 초청된 직원 및 가족들은 오전과 오후 2개조로 나뉘어 항공기와 관련된 과학기술 및 항공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학습했다. 모형 전동 항공기를 만들어 날리며 항공기에 작용하는 힘의 종류와 양력의 발생 원리 등 다양한 과학 상식을 몸으로 익히는 시간을 가지며 항공 지식을 습득하고 체험하는 배움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대한항공은 임직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주니어 에티켓을 배우고 실습해 보는 ‘글로벌 매너 스쿨’, 입시를 앞둔 자녀들과 함께하는 ‘입시 설명회’, 회사 주요 시설을 견학하는 ‘한진탐방대’등 다양한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며, 직원 가족들과의 감성 소통 및 가족친화적인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가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항공은 직원간 화합과 소통을 도모하고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미디어펜=최주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