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동건 기자] 안정환·서형욱 MBC 축구해설위원이 한국-베트남전에서 한국의 승리를 기원했다.

MBC는 오늘(29일) 결승전으로 가는 마지막 길목인 한국-베트남의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4강전을 김정근 캐스터와 안정환 해설위원, 그리고 서형욱 해설위원의 해설로 파칸사리 스타디움 현지에서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 사진=MBC '2018 아시안게임' 포스터


안정환 해설위원은 "베트남전은 12:11의 싸움이 될 거다. 박항서 감독이 한국을 너무 잘 알고 있어서 우리에게 큰 위협이 될 것 같다"며 박항서 감독이 내놓을 한국 맞춤형 전략을 경계했다.

그러면서 "우리 대표팀은 16강, 8강을 같은 전술로 경기를 치렀기 때문에 베트남전에는 새로운 전술을 펼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서형욱 해설위원은 체격이 작지만 발 빠른 베트남 팀을 상대할 맞춤 전략과 선수 활용을 강조했다.  그는 "베트남은 상대적으로 피지컬보다 테크닉이 강점인 팀이다. 이승우 선수의 적극적 활용이 열쇠가 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또한 "기세가 오른 베트남전이 쉽지는 않겠지만 호쾌한 승리로 한일전 결승을 기대한다"며 한국의 승리를 기원했다.

MBC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4강전을 오늘(29일) 오후 5시부터 인도네시아 파칸사리 스타디움 현지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미디어펜=이동건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