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GS건설은 자사의 안전혁신학교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ISO29990:2010)을 취득, 인증사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GS건설이 취득한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은 학습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품질보증표준으로서, 교육훈련의 기본 요구사항을 정한 국제표준이다.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국제 규격에 맞는 안전 보건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 동시에 안전 보건 직무 교육에 대한 신뢰성 및 공증도 확보했다.

지난 2006년 3월 설립된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용인 엘리시안 러닝센터 내에 건설됐다. 

이곳에서는 각종 재해 상황을 실제 상황과 똑같이 시뮬레이션 해 실습 및 체험 위주의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전 임직원을 비롯해 협력회사 관리감독자 임직원들로, 이들 모두 의무적으로 합숙 훈련을 받아야 한다. 

올해로 벌써 개교 12주년을 맞은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올해 8월까지 448차에 걸쳐 당사직원 8269명·협력회사직원 6416명·외부교육 1274명 등 1만595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GS건설 안전담당 박찬정 상무는 “GS건설 안전혁신학교는 국제 표준 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 인증서 취득을 통해 국제규격에 맞는 안전 보건 교육을 제공하게 되었다” 며 “앞으로도 안전 보건 교육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GS건설의 안전 학습 교육이 체계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GS건설 안전혁신학교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인정하는 국제규격인 학습서비스경영시스템(ISO29990:2010)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GS건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