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현 전지현, 중 '장백산생수'와 계약해지 신청..."수십억 손해 감수"

배우 김수현과 전지현 측이 백두산 수원지 표기로 논란을 빚고 있는 중국 생수업체에 광고계약 해지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수현 소속사 키이스트와 전지현 소속사 문화창고 측은 20일 오후 한 매체를 통해 "중국 기업 측에 광고 계약 해지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 김수현 전지현 중국 생수업체에 광고계약 해지 요청/사진=JTBC, 트위터 캡처


김수현 측은 "위약금과 CF 촬영 비용 등 수십 억 원이 손해가 일 것 같지만, 이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김수현 측은 "아직 중국 회사로부터 계약 해지 요청에 대한 답변은 받지 못했다"며 "소송을 제기한다고 해도 감수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김수현 측은 이어 "생수 원산지를 확인하지 못한 점은 분명 잘못이고, 논란을 빚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지현 측도 "계약 해지 요청을 했지만 바로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며 "광고주와의 미팅도 요청해놨다. 저희 측의 실수라 여러 방안을 두고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SBS '별에서 온 그대'로 중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김수현과 전지현은 최근 중국 헝다그룹 광천수 헝다빙촨(恒大氷泉) 광고모델로 발탁됐다.

하지만 해당 생수의 생산지가 백두산인데 헝다그룹이 원산지를 창바이산(장백산·長白山)으로 표기한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불거졌다.

창바이산은 백두산을 중국에서 일컫는 명칭으로 중국 문화권으로 편입시키려는 중국의 동북공정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지적이 나오며 비판 여론이 일었다.

김수현 전지현 중 CF해지 요청 소식에 네티즌들은 "김수현 전지현 중 CF해지 요청,  다행이다"  "김수현 전지현 중 CF해지 요청, 당연한 조치"  "김수현 전지현 중 CF해지 요청, 앞으론 좀더 신중해야" "김수현 전지현 중 CF해지 요청, 중국에서 싸늘해지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