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독일 베를린/조우현 기자]삼성전자는 ‘IFA 2018’ 개막을 하루 앞 30일(현지시간) 컨퍼런스를 개최해 밀레니얼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생활가전 주요 제품을 집중적으로 소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 참석한 다니엘 하비 삼성전자 유럽총괄 생활가전 마케팅 담당은 “유럽 밀레니얼 소비자의 70% 이상은 집에서 지인들과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재택근무를 하는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삼성전자는 △주방의 역할 확대 △가전의 개인 비서화 △AI·IoT 기술 기반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제품에 적용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식품 주문에서 레시피 추천까지 체계적 식품관리는 물론 AKG 스피커를 적용해 주방에서 고품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빅스비·화자인식 기술로 가족 구성원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등 주방을 가족생활의 허브로 만들어 주는 ‘패밀리허브’ 냉장고가 이 트렌드에 부합하는 대표적인 제품이라고 자부했다.

또 “밀레니얼 세대 상당수가 확고한 음식 취향을 갖고 있어 90% 이상이 한번에 2가지 이상의 요리를 해야 한다고 답했다”며 “이 같은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온도와 시간을 설정해 2가지 요리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듀얼 쿡 플렉스’ 오븐이 탄생했다”고 부연했다.

이밖에도 세탁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이고 AI기반 ‘큐레이터’ 기능으로 세탁방법을 효율적으로 도와주는 ‘퀵드라이브’ 세탁기가 소비자의 생활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해서도 실제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소개했다.

   
▲ IFA 2018 공식 모델이 삼성전자-데이코의 프리미엄 빌트인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제공

[미디어펜=독일 베를린/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