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 단체, 비영리 법인 등을 대상으로 총 548백만원 지원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전파진흥원은 11일(목) 서울 가락동 한국전파진흥원 본사 14층에서 ‘시청자 권익증진활동 및 미디어교육 지원사업’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업설명회에는 ‘시청자 권익증진활동 및 미디어교육 지원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시청자 단체 및 비영리 법인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의 주요내용과 구체적인 신청방법 등이 소개되었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전파진흥원은 올해 시청자의 방송권익 증진과 미디어교육 인프라 확대를 위하여 ▲‘시청자 권익증진활동 지원’ 258백만원 ▲‘미디어교육 지원’ 290백만원 등 총 548백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청자 권익증진활동 지원’은 시청자 단체를 대상으로 시청자 권익증진을 위한 다양한 방송환경조사 및 정책제안을 공모하며, '미디어교육 지원‘은 비영리 법인을 대상으로 미디어교육 교재개발과 미디어교육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8일(월)부터 19일(금)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4월 중에 사업자 선정 통보와 보조금 교부가 진행된다.

관심 있는 시청자단체 또는 비영리 법인은 한국전파진흥원 시청자권익증진부(02-2142-4446)로 문의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전파진흥원 홈페이지(www.kor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