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나광호 기자]31일 LG화학에 따르면 디지털 역사관은 ▲역사 하이라이트 ▲도전과 혁신 ▲한눈에 보는 LG화학 등 3개 전시관으로 구성됐으며, 국내 최초 화장품 뚜껑부터 세계 최초로 전기차 배터리를 개발하는 등 세계적인 소재기업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담고 있다.

'역사 하이라이트'는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로 출발한 LG화학이 세계적인 화학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원동력이 된 국내 최초 및 세계 최초의 제품 개발 및 생산 기록을 시기별로 다루고 있으며, 1954년 세워진 부산 연지공장과 1979년 국내 화학기업 최초의 종합연구소인 중앙연구소 등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임직원 수(1950년 약 20명→2017년 2만9573명)와 매출액(1947년 3억원→2017년 25조7000억원) 등의 숫자를 통해 LG화학의 성장과정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럭키 PVC 파이프' 및 '럭키 여천공장 준공' 등 추억과 향수가 담긴 흑백광고로 우리경제의 변화상도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도전과 혁신'은 LG화학이 최초의 역사를 써 내려갔던 스토리를 에피소드 형태로 묶어냈다.

구체적으로는 깨지지 않는 화장품 뚜껑을 연구하다 플라스틱 사업에 진출하게 된 과정·고유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을 주도하던 경쟁자들을 제치고 편광판 시장에서 세계 1위에 올랐던 스토리·배터리 사업에  뛰어들어 전기차 배터리 세계 1위를 달성하기까지의 이야기 등 LG화학이 세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게 된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 LG화학 디지털 역사관 메인 화면/사진=LG화학


'한눈에 보는 LG화학'은 반세기가 넘는 역사와 화학사업의 발전상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상으로 각각 3분, 5분짜리 영상 2편을 감상할 수 있다.

성환두 LG화학 상무는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기업의 역사를 이미지·인포그래픽·영상 등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LG화학의 역사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LG화학은 디지털 역사관을 홈페이지를 통해 방문할 수 있으며, 역사관 오픈을 기념해 LG화학 공식 페이스북 'LG 케미스토리'에서 다음달 6일까지 퀴즈 이벤트를 9월 6일까지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LG화학 공식 페이스북 내 'LG화학 최초 찾기 이벤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된 20명에게 영화 예매권 2매를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다음달 10일 LG화학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