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게임과 HTML5 게임 전용 부가서비스 '팝콘 게임 팩' 출시
월 2200원으로 팝콘게임 모든 게임 자유롭게 이용
[미디어펜=이해정 기자]KT는 국내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5 게임' 전문업체 모비게임과 손잡고 HTML5 게임 전용 부가서비스 '팝콘 게임 팩'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HTML5 게임은 별도의 앱(App.)이나 소프트웨어 없이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으면 PC, 스마트폰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 웹 기반 게임이다.

   
▲ KT 홍보모델이 '팝콘 게임 팩'을 소개하고 있다./사진=KT 제공


팝콘 게임 팩 가입자는 월 2200원(부가세 포함)에 HTML5 게임 전용 사이트 '팝콘 게임' 내 모든 게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팝콘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전용 '캐쉬(팝콘)'를 매일 제공받게 된다.

팝콘 게임 팩은 팝콘 게임 웹사이트 혹은 KT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입 가능하며 최초 가입 시 30일 동안 이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팝콘 게임에서 현재 즐길 수 있는 게임은 '팽귄 대쉬', '페인팅 컷'을 비롯해 총 10종으로 KT와 모비게임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컨텐츠를 더 늘려나갈 방침이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HTML5 게임서비스인 팝콘 게임 팩을 시작으로 여러 종류의 HTML5 콘텐츠에 5G, VR 등 다양한 KT의 ICT 기술을 접목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해정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