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독일 베를린/조우현 기자]지난 달 31일 ‘IFA 2018’ 기조연설을 맡은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IFA의 메인뉴스를 장식했다. 또 전시장 입구 곳곳에는 조 부회장의 얼굴이 담긴 잡지와 포스터가 곳곳에 비치돼 있다.

조 부회장은 이날 ‘인공지능으로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Think Wise. Be Free: Living Freer with AI)’를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통해 ‘더 나은 삶’에 대한 화두를 던졌다.

조 부회장은 “LG전자에 몸담은 42년간 세계 최고의 기계를 만드는 것이 사명이었다”며 “그것은 어머니와 아내, 가족들의 ‘더 나은 삶’을 의미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인공지능은 사람들이 더 자유롭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이어 등장한 CTO 박일평 사장은 LG전자의 인공지능인 ‘LG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 폭넓은 접점, 개방 등의 측면에서 LG전자가 만들고자 하는 인공지능의 모습을 그렸다.

박 사장은 “인공지능은 우리 삶의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진화, 접점, 개방이 더 나은 삶을 만드는 인공지능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 최고경영진이 글로벌 주요 전시회에서 개막 기조연설을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 IFA 2018에 참석한 관람객이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이 나온 'IFA 매거진'을 보고 있다./사진=미디어펜

   
▲ 조성진 LG전자 부회장과 박일평 LG전자 CTO의 사진이 전광판엔 실려 있다./사진=미디어펜


   
▲ IFA 메인 뉴스를 장식한 조성진 LG전자 부회장./사진=미디어펜

   
▲ 조성진 LG전자 부회장과 박일평 LG전자 CTO의 기조연설을 알리는 입간판./사진=미디어펜

[미디어펜=독일 베를린/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